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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 트랜드메카 개인정보처리방침 :::

 

 

제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의 사항에 의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트랜드메카 (이하 '당사'라 합니다.)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관련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그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당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법령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이용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항목

구분

유형

항목

이용 목적

수집항목

회원

필수

회원가입

본인확인개인 식별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가입 의사 확인연령확인불만처리  민원처리고지사항 전달

아이디비밀번호이메일이름, 휴대전화

결제

주문  예약 상품 결제부정거래확인

무통장입금(입금자명), 신용카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실시간계좌이체(예금주명,휴대폰번호,사업자등록번호,은행명), 가상계좌(휴대폰번호,사업자등록번호,은행명,예금주명,이메일), 만14세이상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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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확인개인 식별불만처리  민원처리이벤트  광고성 정보 전달

주소일반전화생년월일

결제 취소 금액 환불

환불계좌정보

할인쿠폰  혜택이벤트신상품 소식등 쇼핑정보 제공

휴대전화번호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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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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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지정보(받는사람이름, 주소, 휴대전화),비회원 주문조회 비밀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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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예약 상품 결제부정거래확인

무통장입금(입금자명), 신용카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실시간계좌이체(예금주명, 휴대폰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은행명), 만14세이상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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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내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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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 배송  배송지 관리

결제

현금영수증발행

휴대전화번호, 사업자번호

사이트 접속시 수집될  있는 개인정보

소비자보호를 위한 법적 의무 준수,

서비스 이용  중지기록접속로그,

서비스 통계 분석 

쿠키접속IP정보이용정지기록

 

※ 소득세법에 따라 경품 지급 등을 위한 제세공과금 처리 목적으로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 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내에서의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 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홈페이지, 상담게시판, 전화, 팩스, 이벤트응모, 배송 요청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수집,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 관계사 및 구매자로부터의 제공

 

4. 당사는 불법카드거래 예방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관해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별도 분리 보관합니다.

보존근거

보존항목

보유기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통신비밀 보호법

방문에 관한 기록(통신사실확인자료)

3개월

내부영업방침

비회원 게시판 문의에 대한 기록

6개월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당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시 지체 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단,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당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처리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 받는 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CJ대한통운

상품배송 업무

에스지엔지

카페24

전산시스템 구축  운영(전산 아웃소싱), 이메일 문자 발송 업무

나이스페이먼츠㈜

결제  에스크로 서비스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한국시계산업협동조합

상품 AS

 

 

제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울프 홈페이지의 ‘회원 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원 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가입 해지를 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 시 회원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항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2. 이용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권리행사를 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서를 서면,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대리인을 통하여 권리행사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3.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7조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당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의 설치/운영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3.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제8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당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당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의 실수로 발생한 개인정보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

- 이용자의 중요 개인정보(계좌번호 등)는 암호화하여 저장/관리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복호화가 불가능한 일방향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당사는 해킹이나 악성코드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실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화 하며,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비밀번호의 생성과 변경, 그리고 접근할 수 있는 권한에 대한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와 보안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서대규 대표이사

1599-8246

trendmecca@hotmail.com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이계선 이사

1599-8246

trendmecca@hotmail.com

 

귀하께서는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열람청구 처리부서

연락처

이메일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1599-8246

trendmecca@hotmail.com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http://www.kopico.go.kr) : (국번 없이) 1833-6972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http://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http://www.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ECRM)(https://ecrm.cyber.go.kr/) : (국번 없이) 182

 

 

제12조 고지의 의무

 

1.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서비스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2. 정부의 정책 및 정보보호 유관법령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의 권리와 관련된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4년 04월 26일